자원봉사 커뮤니티
HOME > 정보센터 > 자원봉사 커뮤니티

애월단, 에코백 천연염색지 디자인체험(무료) 신청

작성일
2021-07-26
작성자
김주현
조회
1500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애월단, 제주 애월읍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주도 의견청취회] ~8월 15일까지 신청 


 


참가신청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qjSQKX9ysQ5ZLZgZQOi3Y30fdcxDpUlbLfyH575bmE/edit


 





안녕하세요. 애월단입니다. 제주 애월읍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주도 의견청취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8월 19일은 의견청취회로 애월읍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획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8월 20일은 디자인체험으로 버려치는 침대시트를 활용해 만든 에코백에 천연염색지를 활용해 디자인 체험을 진행하며 친환경마을로써 성장하는 애월읍의 청사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의견청취회와 디자인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는 그라벨호텔 제주 노꼬매홀(제주시 일주서로 7316)입니다. 참가자 특전으로 본인이 디자인한 에코백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애월단은 버려지는 침대시트로  염색한 천을 가지고 제작한 욕실가운과 식탁포, 앞치마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애월단은 그동안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애월읍 CU편의점 27곳 점포와 함께 2019년부터 무료에코백쉐어링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제주바다만들기 영웅프로젝트, 제주 지역호텔에 친환경 어메니티 제공 및 고체바를 이용한 트래블세트를 구성해 선보이면서 도민과 관광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월단은 계속해서 제주 천연 식물과 과일, 생물 등을 활용해 업사이클 제품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으로 애월단,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주청회에 참여하고 싶은 도민들께서는 아래 문항을 오는 8월 15일까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각각 행사에 50분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애월단,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주청회]는  오는 8월 19일(목) 오전 10시 30분


[애월단,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디자인체험]은 오는 8시 20일(금) 오전 10시 30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 후 확인이 된 도민들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참여가능여부는 8월 16일 개별로 메시지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애월단, 친환경마을 조성을 위한 주주청회와 디자인체험]에 참여하시면 계속해서 애월단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시행기간 : 2021년 8월 19일(목)~20일(금) 오전 10시 30분 


❍ 시행장소 : 그라벨호텔 제주 노꼬매홀(제주시 일주서로 7316)


❍ 모집범위 : 지구를 지키는 영웅들 누구나 50명 


❍ 주요내용 


- 마을주민 주도로 애월읍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가꿀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개발


- 친환경마을 애월읍 조성을 위한 주민들과의 협력 프로젝트 추진


- 시민문화실험실 비닐랩 애월단 활동 및 애월읍 발전기획 공유


- 주민주도 마을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획, 전문가 강연





*문의 064-799-3698 (국제기자단, 애월단)








210722_웹자보_(친환경마을조성)_경인방송_김주현-01.jpg

이전글
우리집 SDGs 전국공동조사 참여를 안내합니다)
다음글
김영수도서관 마을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